개인정보 관련 안내 및 이용약관
개인(신용)정보 수집 · 이용 및 제공에 대한 고객 권리 안내문
1.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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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고객 권리
- 1)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사실 통보 요구
-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타 금융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은 자, 이용 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개인(신용)정보의 주요 내용 등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 고객님은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등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 · 중지하는 경우, 거절 ·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 주소,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3)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철회 및 상품 소개 목적의 전화 등 연락 중지 청구(Do-Not-Call)
- 고객님은 계약체결 3개월 이후부터 본인의 개인(신용) 정보를 신용도 평가 이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당해 금융회사가 상품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지하도록 청구(Do-Not-Call)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업무위탁사 등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동의 철회 및 연락 중지 청구는 당사 고객센터(1566-0999) 또는 당사 홈페이지(www.lifeplanet.co.kr) 마이페이지를 통해 철회의 의사표시를 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 경우 회사는 1개월 이내에 조치를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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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 고객님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개인(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고,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아래의 신용조회회사등을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NICE신용평가정보㈜ : ☎ 02-2122-4000 (www.niceinfo.co.kr)
- - 서울신용평가정보㈜ : ☎ 1577-1006 (www.sci.co.kr)
- - 코리아크레딧뷰로㈜ : ☎ 02-708-6000 (www.koreac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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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 · 보호인 : 02-6020-8062
-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