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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보험계약 상담, 보험계약 체결 및 인수여부 결정판단
- 나. 보험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계약적부, 가불금의 지급 및 관리, 상담, 이행, 보험금의 지급, 심사, 보험사고 조사
- 다. 조사연구, 서비스 제공, 순보험요율의 산출 및 검증
- 라.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 마. 보험계약 및 보험금 청구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와 대출계약 및 대출계약에 이해관계가 있는 자에 대한 법규 및 계약상 의무 이행
- 바. 제환급금 및 대출금 지급신청 처리업무를 포함한 보험계약 및 대출계약 변경 처리
- 사. 보험계약정보, 보험금지급정보, 채권결손처분 관리정보, 대출계약정보, 대출금 상환정보의 조회
- 아.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결정판단
- 자.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 차.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등 조회 등
- 2. 임직원의 채용 및 인사관리
- 가. 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
- 나.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의 경우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와 경력증명서 발급 및 입사 후 인력관리, 업무분배, 기본급, 보너스, 수당, 성과급, 의료보험, 휴가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 다. 인력관리(채용, 승진, 보상, 평가, 노무, 상벌), 업무분배(부서이동, 배치, 전보) 기본급, 보너스, 수당, 성과급, 사회보험, 상해보험, 신용보증보험, 퇴직연금, 적금, 의료지원, 대부제공, 휴가, 주차와 같은 복지관련 사항의 처리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의 준수, 재직증명서의 발급
- 라.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안전의무, 불법적인 차별 없는 근무환경의 제공,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관계 관련법령의 준수, 균등한 처우 및 기회제공, 보훈대상자 확인 및 처우제공, 외국인 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 행정적 의무 준수
- 마. 퇴직자에 대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발급
- 바.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조회 등
- 3. 고충처리
- 가. 민원인의 신원 확인
- 나. 민원사항 확인
- 다.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 4. 홈페이지 회원의 관심분야에 따른 각종 맞춤형 서비스의 제공
- 5. 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가.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안내
- 나. 보험/대출상품 안내, 각종 금융 및 생활정보 제공, 회원 관심분야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재무설계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 안내, 이벤트 · 행사의 안내,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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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 우편 · 전화 · 인터넷 등을 통한 보험 · 대출 등 금융상품 소개 및 가입 권유(B2C, B2B 포함)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에 관계된 행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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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한국신용정보원 내보험다보여에서 제공하는 보험계약정보를 분석하여, 고객의 성별 및 연령대에 필요한 맞춤 보장 상품 추천
- 7. 상품부가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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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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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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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보험거래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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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보험거래 관련
- 2. 가명정보처리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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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65플래닛서비스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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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그룹사 정보 제공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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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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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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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적용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여 담당자를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며 개인정보 통제체계를 수립하여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① 기술적 대책 : 다음의 기술적 대책에도 불구하고 해커의 침입 및 신종 바이러스 침투와 같은 사고 발생 당시의 기술로 예방, 조치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암호화 통신의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탐지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①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다.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8.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자동화된 결정(신계약심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법 제37조의2제4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 1.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과 그 목적 및 대상이 되는 정보주체의 범위
고객님이 청약하신 보험계약이 수동심사가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동심사가 이루어지며, 그 세부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 자동화된 결정에 사용되는 주요 개인정보의 유형과 자동화된 결정의 관계
고객님의 아래 개인정보들 확인 결과, 자동심사 대상에 해당될 경우 자동심사가 진행됩니다.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민감정보 피보험자의 질병•상해에 관한 정보(상병명, 진료기록, 기왕증 등) 개인(신용)정보 일반개인정보 성명, 연령,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성별, 국적, 직업, 운전여부, 국내거소신고번호 신용거래정보 금융거래 업무 관련 정보(납입 계좌정보 등), 보험계약정보(상품종류, 기간, 보험가입금액 등), 보험금정보(보험금 지급사유, 지급금액 등),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취미 등) 신용능력정보 소득 및 재산 정보 -
3. 자동화된 결정 과정에서의 고려사항 및 주요 개인정보가 처리되는 절차
회사는 고객님께서 보험계약 청약 시 제공하신 위 개인정보들을 전산 규칙 또는 AI 등 신기술 기반의 자동 심사 시스템에 활용하고 인수심사 과정을 자동화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자동 심사 시스템'은 가입하신 보험계약의 상품 및 특약 종류, 가입금액, 종형(비흡연체, 건강체 등)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운영되고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 자동화된 결정 과정에서 민감정보 또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그 목적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구체적인 항목
위 '2번 항목인 「자동화된 결정에 사용되는 주요 개인정보의 유형과 자동화된 결정의 관계」' 내용과 같습니다. -
5. 법 제37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자동화된 결정에 대하여 정보 주체가 거부 또는 설명 등을 요구할 수 있다는 사실과 거부ㆍ설명 등의 요구 방법과 절차
보험계약 청약 과정 중 제반 개인정보에 대한 신계약 자동심사 결과 가입불가 안내(사유 포함)을 받으실 수 있고 이에 대하여 설명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라이프플래닛 고객센터(1566-0999)로 부탁드립니다. (다만, 자동화된 결정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이루어지는 경우 정보주체는 해당 결정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변경사항은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할 것입니다.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 2.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118)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1301)
-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cyberbureau.police.go.kr / 182)
제15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가. 성명 : 김영석
- 나. 직책 : 대표이사
- 다. 연락처 : <전화 : 02-6020-8031>, <팩스 : 02-6020-8099>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 가. 부서명 : 보험서비스팀
- 나. 담당자 : 김유배
- 다. 연락처 : <전화 : 02-6020-8031>, <이메일 : ybkim@lifeplanet.co.kr>, <팩스 : 02-6020-8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