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센터
교보라이프플래닛은 보안성 강화를 위해 공인인증서 기반으로 마이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이용하시기 전 알아두실 사항!
-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공인인증서 발급 업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은행 또는 타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세요.
- 마이페이지 이용을 위한 로그인은 공인인증서 등록과 관계없이 계약된 보험상품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보험 가입 시 공인인증서로 가입하셨다면, 별도의 인증서 등록 절차 없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단, 은행 및 단체협약제휴를 통해 가입 시 인증서 등록 필요)
인증서 등록/재등록
- 공인인증서 폐기 후 신규 발급하신 경우
- 모바일에서 보험 가입 시 공인인증 외 방법으로 본인인증 하신 경우
- 은행 및 단체협약제휴를 통해 가입하신 경우
모바일로 인증서 보내기 (모바일 업무 처리용)
- 공인인증서가 모바일 기기에 없는 경우
- 폐기 후 신규 발급된 공인인증서가 모바일 기기에 없는 경우
※ iOS 기반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를 갱신한 경우 가져오기 후 등록/재등록 하셔야 합니다.
자주 찾는 질문
공인인증서와 관련한 자주 찾는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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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되요.
사용하실 공인인증서가 존재하지 않거나 인증서 만료일이 유효한지 확인해보세요.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만료일이 경과한 경우 은행 및 타금융기관에서 발급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받은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공인인증서에 문제가 없다면, 보안프로그램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프플래닛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1566-0999
- 평일 : 오전 9시 ~ 오후 8시
-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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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공인인증서로만 로그인이 되나요?
PC 이용자
- 공인인증서 로그인 외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지급 등 유지거래 관련한 모든 업무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만 가능합니다.
- 단, 로그인 및 계약조회는 Ahnlab V3 Mobile Plus 2.0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인증 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Mobile 이용자
- 공인인증서 로그인 외 간편인증 로그인, 지문인증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지급 등 유지거래 관련한 모든 업무는 공인인증서, 지문인증 로그인으로만 가능합니다.
- 단, 로그인 및 계약조회는 Ahnlab V3 Mobile Plus 2.0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인증 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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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을 사용하는데 공인인증서 갱신만 하더라도 가져오기를 또 해야 하나요?
iOS 기반 모바일 기기
-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였을 경우,
- 우선, 공인인증서를 가져오기 한 후 재등록 하셔야 합니다.
- 모바일 앱, 모바일 웹을 모두 사용중이시라면, 각각 가져오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후 재등록은 PC, 모바일 앱, 모바일 웹 어느 한 곳에서만 진행하시더라도 모든 채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폐기 후 신규 발급하였을 경우, 갱신하였을 경우와 동일한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Android 기반 모바일 기기
-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였을 경우,
- iOS와 달리 공인인증서 가져오기와 등록/재등록의 절차 없이 기존 이용하시던 그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폐기 후 신규 발급하였을 경우,
-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절차 없이 인증서 등록만 진행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였을 경우,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전화로!
고객센터 1566-0999
- 평 일오전 9시 ~ 오후 8시
- 토요일오전 10시 ~ 오후 3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