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접수안내
  • 전화, 인터넷, FAX, 우편 등을 통해 고객님의 불만사항 및 개선요청 사항에 대해서 접수하시거나
  • 금융소비자보호법 제28조에 따른 자료열람요구 및 제47조의 위법계약해지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민원 접수 시에는 명확한 사실관계확인 및 처리를 위해 고객님의 실명과 정확한 연락처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보험금신청하기 > 전자민원접수바로가기
민원처리절차안내
  • 접수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지침 표준안 제14조에 의거하여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에 처리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처리가 지연되는 기간,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검사·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은 민원처리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