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Explorer 8, 9, 10 이용 고객님! 혹시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으시나요?

해결방안을 알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클릭 해주세요!자세히보기

닫기
삼성카드가 추천하는 핵심보장과 합리적인 보험료의 인터넷보험 삼성카드

lifeplanet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보험계약대출
  • 360°플래닛
  • 장바구니
로그인
  • 공시실
    • 상품공시실
    • 가격공시실
    • 경영공시실
    • 지배구조공시실
    • 결산공고
    • 방카슈랑스수수료율공시
    • 보호금융상품등록부
  • 상품안내/가입
    라이프플래닛의 상품안내/가입 바로가기
    • 사망 · 상해
      • 정기보험(사망)HOT
      • 종신보험(사망)
      • 상해보험
    • 암 · 건강 · 치아
      • 비갱신암보험BEST
      • 암보험
      • 암·뇌·심장보험
      • 뇌·심장보험NEW
      • 여성건강보험
      • 치아보험
      • 입원비보험
      • 수술비보험
      • 맞춤건강보험MOBILE
    • 어린이
      • 어린이보장보험(기본형)
      • 어린이보장보험(종합형)HOT
      • 어린이저축보험
    • 연금 · 저축
      • 연금저축보험HOT
      • 저축보험
      • 연금보험
    바른보장서비스 - 내 보험 한눈에 보고, 부족한 보장도 확인!
  • 이벤트 및 혜택
    재미와 정보가 많은 이벤트 및 혜택 바로가기
    • 이벤트
      • 이벤트안내
      • 당첨자발표
    • 보험건강나이
    • 바른보장서비스
    보험료 할인! 당신이 건강할수록 내려가는 보험료를 확인해보세요
  • 고객센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고객센터 바로가기
    • 자주 찾는 질문
    • 소비자 포털
      • 소비자보호헌장
      • 소비자보호조직
      • 상품개발체계
      •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 금융소비자 유익정보
      • 전자민원접수
      • 민원처리 절차
      • 민원건수 공시
      •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분쟁사례 및 법원판례
      • 금융소비자보호법
      • 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 고객의 소리
    • 신고센터
      • e보험범죄신고 안내
      • 보험모집질서 위반신고
      • 장애인 및 장기기증자 보험가입
        차별신고
      • 위법신고
    • 공지사항
    • 보험금 신청안내
      • 공통사항
      • 사망보험금 신청안내
      • 장해급여금 신청안내
      • 진단/입원/수술/골절/치아보험금
        신청안내
      • 보험금 지급현황
    • 기타안내
      • 보안서비스
      • 공인인증서 복사(보내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친절한 CS매니저가 바로 상담해드립니다. 1566-0999
  • 마이페이지
    나의 보험을 한 눈에 마이페이지 바로가기
    • 계약조회
    • 계약변경
      • 계약변경 신청
      • 계약변경 내역
    • 보험료 납입
      • 기본보험료 즉시납입
      • 추가/자유납보험료 즉시납입
      • 추가/자유납보험료 자동이체
      • 추가/자유납보험료 자동이체 해지
      • 보험료 납입내역
    • 보험계약대출
      • 대출내역 조회
      • 대출 상환
      • 대출조회/신청
      • 대출지급한도 변경
      • 지정계좌 설정
      • 보험료 자동대출납입 신청
      • 보험료 자동대출납입 해지
    • 사고보험금 신청
      • 보험금 신청
      • 보험금 신청내역
    • 지급금 신청
      • 중도인출 신청
      • 중도인출 내역
      • 만기보험금 신청
      • 휴면보험금 신청
      • 연금 신청
      • 해지 신청
      • 자동송금서비스 신청/변경
    PIN인증을 통해 내 계약정보 조회가 가능합니다!

상품공시실

가격공시실

경영공시실

결산공고

방카슈랑스 수수료율 공시

보호금융상품등록부

지배구조 공시실

  • 상품공시 안내
  • 판매 중인 상품정보
  • 판매 중지된 상품정보
  • 연금저축 공시
  • 적용이율 공시
  • 미세먼지 농도 공시
  • 직업 및 위험등급 분류표 안내
  • 보장성 보험
  • 연금보험
  • 연금저축보험
  • 저축성 보험
  • 방카슈랑스
  • 정기경영공시
  • 수시경영공시
  • 계약조회
  • 계약변경
  • 보험계약대출 조회/상환
  • 보험계약대출 신청
  • 보험계약대출 지급한도 변경
  • 이자납입 자동이체 계좌변경
  • 보험금 신청안내
  • 보험금 신청하기
  • 보험금 신청사항 조회
  • 위 · 변조 방지 프로그램
  • 보험관련 증명서
  • 보험계약대출 증명서
  • 연락처 수정 · 부가정보 조회
  • 사망 시 수익자 연락처 입력/수정
  • 출금이체 동의 철회신청
  • 상품소개를 위한 개인정보 처리
  • ARS 비밀번호 관리
  • 개인정보 이용 · 제공현황
  • e보험범죄신고 안내
  • 보험모집질서 위반신고
  • 장애인 및 장기기증자 보험가입 차별신고
  • 위법신고
  • 공통사항
  • 사망보험금 신청안내
  • 장해급여금 신청안내
  • 진단/입원/수술/골절 급여금 신청안내
  • 보험금 지급현황
  • 모바일
  • 보안서비스
  • 공인전자인증
  • 간편인증 로그인
  • 건강검진(흡연)결과지 제출/
    건강검진신청
  • 상담내역
  • 발송내역
  • 보장성 보험
  • 생사혼합(단기)
  • 생사혼합(장기)
  • 생존보험(연금)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자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보호헌장
  • 소비자보호조직
  • 상품개발체계
  •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 금융소비자 유익정보
  • 전자민원접수
  • 민원처리 절차
  • 민원건수 공시
  •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분쟁사례 및 법원판례
  • 금융소비자보호법
  • 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소비자보호헌장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모든 기업활동의 근간으로 삼고 있는 우리의 다짐(Our CREDO)에 입각하여 고객보호를 실천합니다.

  • 고객중심

    고객과 같은 생각, 같은 눈높이, 같은 마음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쉽고 정확한 정보 제공

    화려한 말이 아닌 진심을 담아 고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고,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속/공정

    고객 불편, 불만이 발생할 경우 고객님 입장에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고객정보 안전

    소중한 고객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법규와 절차를
    준수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조직

고객 중심의 업무수행으로 고객불만을 사전예방하고, 불만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조직

상품개발체계

상품개발 계획 단계부터 출시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품개발체계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총 0건
라이프플래닛 공지사항입니다.
게시글이 없습니다.

금융소비자 유익정보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잠자는 내 돈 찾기 및 금융정보 조회 등
    다양한 금융정보 서비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
  • 금융꿀팁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익한 실용 금융
    정보 200가지를 선정하여 알기 쉽게 정리한
    꿀팁 정보입니다.

    아이콘
  • 소비자경보

    소비자 금융생활의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합
    니다.

    아이콘
  • 보이스피싱 지킴이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최신 피해사례 및 대
    처방법, 피해금 환급절차 안내 및 채권소멸
    절차 개시공고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아이콘
  • 금융소비자의 소리

    금융민원 동향과 소비자보호 업무,
    소비자보호 제도 개선등의 현황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이콘

전자민원접수

  • 아이콘

    인터넷 접수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

    전화 접수

    서류 없이 간단하게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해 민원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고객센터 : 1566-0999 (평일9시~19시)

  • 아이콘

    우편 및 팩스 접수

    민원신청서를 작성하여 등기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팩스접수 시에는 빠른 접수를 위해 당사 고객센터(1566-0999)로 팩스 발송사실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실곳주소 : 04379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5, 5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주) 소비자보호지원담당앞
    팩스 : 1566-9831

  • 회원 로그인 후 신청

    개인금융거래고객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접수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계약고객 로그인
  • 비회원 신청

    비회원으로 접수한 내용은 등록하신 이메일 혹은
    휴대전화 번호 등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다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비회원 신청

민원처리 절차

당사 홈페이지 및 전화, FAX, 우편 등을 통해 주시는 불만사항을 자율적으로 해소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처리절차

민원건수 공시

  • 교보라이프플래닛 민원발생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공시하였습니다.
    (중복 · 반복민원은 1건으로 반영)
분기별 정기경영공시 안내입니다.
번호 제목 다운로드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 특정문서가 안보이실 경우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도 보이지 않으실 경우에는 설치된 뷰어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소비자보호 실태평가

  •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를 통해 소비자 보호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평가기준
    • - 평가항목: 계량지표(5개) + 비계량지표(5개)
    • - 평가방식: 절대평가
    • - 평가등급: 5등급 체계(우수 > 양호 > 미흡 > 취약)
분기별 정기경영공시 안내입니다.
번호 제목 다운로드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 특정문서가 안보이실 경우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도 보이지 않으실 경우에는 설치된 뷰어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분쟁사례 및 법원판례

분쟁(조정)사례 및 법원판례 안내입니다.
번호 제목 다운로드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 특정문서가 안보이실 경우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도 보이지 않으실 경우에는 설치된 뷰어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금융소비자보호법

올바른 금융생활을 위한 소비자 준수 사항

1. 거래하려는 금융회사가 등록·허가받은 업체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에 접속하면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가 가능합니다.

2. 거래하려는 상품이 거래목적에 적합한지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원금손실 감내 정도, 거래기간 등 본인의 상황을 신중하게 검토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금융회사 직원의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해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에 접속하면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FINE)

3. 거래비용, 손실위험 등 거래중요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서, 상품설명서 등을 꼼꼼히 읽어보고, 이해가 안될 경우에는 금융회사 직원에게 설명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 금융거래시 본인이 직접 내용을 확인하고, 서류에도 직접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5. 계약서, 상품설명서 등 계약내용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6. 강화된 금융소비자 보호장치를 준수하기 위해 거래시간이 종전보다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금융회사는 판매원칙 준수를 위해 거래목적 및 재산상황 등의 고객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녹취 및 서류 작성 등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화되는 소비자 권리

1. 금융회사가 금융상품을 판매할 경우, 판매원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적합성·적정성 원칙 및 설명의무

- 소비자의 정보(재산상황, 거래목적 등)를 확인하여 적합(적정)한 상품을 권유하여야 하며,
보험료・보험금이나 위험보장의 범위, 수익 변동 가능성 등 상품의 중요사항을 금융소비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 불공정영업행위 금지

- 대출 시 다른 금융상품을 가입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추가담보 또는 연대보증을 요구하는 등의 불공정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예) 대출 전·후 1개월 내 다른 금융상품 판매

・ 부당권유행위 금지

- 불확실한 사항에 대하여 단정적 판단을 제공하거나, 금융상품의 내용을 사실과 다르게 알리는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광고관련 준수사항

- 광고시 보험금 지급제한 사유, 투자에 따른 위험 등 중요사항을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면책되거나 감액되는 사항을 부실하게 안내하여 제한없이 보장받거나 투자손실이 보전되는 것처럼 오인하게 하는 행위 등을 해서는 안됩니다.

2. 금융회사가 법에서 정한 판매원칙(광고관련 준수사항 제외)을 위반한 경우, 계약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위법계약해지요구권은 언제까지 행사할 수 있나요?

- 다음 중 먼저 도래하는 날까지 가능합니다.
(1) 소비자가 위반사항을 안 날부터 1년
(2)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 해지요구권은 누구에게 어떻게 행사하나요?

- 법위반사실 및 근거자료를 첨부하여 금융회사에 계약해지요구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 금융회사는 계약해지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수락여부를 알려야 합니다.

・ 금융회사가 계약해지를 수락하면, 소비자는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계약해지를 요구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 및 세부 절차 등은 금융회사 창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법계약해지권 안내

3. 금융소비자는 상품가입 후 일정기간 내에는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철회권은 언제까지 행사할 수 있나요?

- 보험상품:보험증권 받은 날부터 15일과 청약한 날부터 30일 중 먼저도래한 날

- 투자상품:계약체결일 등으로부터 7일

- 대출상품:계약체결일 등으로부터 14일

* 일부 상품은 철회권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철회권은 언제까지 행사할 수 있나요?

- 서면, 전자우편,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여 금융회사에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금융회사에 지체없이 그 발송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 철회권 행사 가능 상품 및 세부 절차 등은 금융회사 창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금융거래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금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분쟁조정 신청은 인터넷(금감원 홈페이지 등), 우편 및 금감원 방문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는 분쟁조정·소송 등 대응 목적으로 금융회사가 유지·관리하는 자료의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자료열람요구권 안내

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준수하고 건전한 금융거래질서의 관리업무를 이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 주요내용
  • 변경이력
    •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소비자보호를 위한 회사의 내부통제기준
      영업에 관한 준수사항
      기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제반 사항

    • 금융소비자보호 기준

      소비자의 주요권리
      민원 또는 분쟁 발생시의 업무처리 절차
      소비자의 권리 행사에 대한 대응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안내
    • 특정문서가 안보이실 경우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이미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데도 보이지 않으실 경우에는 설치된 뷰어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 버전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 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 변경 이력
    번호 제목

  • lifeplanet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생명보험 가입 노하우
  • 상품안내/가입
    • 정기(사망)보험
    • 종신(사망)보험
    • 상해보험
    • 비갱신암보험
    • 암보험
    • 암·뇌·심장보험
    • 뇌·심장보험
    • 여성건강보험
    • 치아보험
    • 입원비보험
    • 수술비보험
    • 맞춤건강보험
    • 어린이보장보험(기본형)
    • 어린이보장보험(종합형)
    • 어린이저축보험
    • 연금저축보험
    • 저축보험
    • 연금보험
    • 연금저축 계약이전
  • 이벤트 및 혜택
    • 이벤트
    • 보험건강나이
    • 바른보장서비스
  • 고객센터
    • 자주 찾는 질문
    • 소비자 포털
    • 고객의 소리
    • 신고센터
    • 공지사항
    • 보험금 신청안내
    • 기타안내
  • 마이페이지
    • 계약조회
    • 계약변경
    • 보험료납입
    • 사고보험금신청
    • 지급금신청
    • 보험계약대출
  • 회사소개
    • 기업소개
    • 홍보
    • 사회공헌 활동
    360˚ 플래닛
    • 커뮤니티
    • 헬스스위치
    • 씨드포인트
    • 멤버십 혜택
    • MY 360°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객정보취급방침
  • 개인신용정보이용 · 제공조회 시스템
  • 라이프플래닛 이용약관
  •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 360°플래닛 이용약관
  • 전자금융거래약관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상속인 금융거래통합조회
  • 장애인 및 장기기증자 보험가입 차별신고
  • 전자민원접수
  • 서민금융 1332
  • e보험범죄신고
  • 회사소개
  • 사회 공헌
  • 사이트맵
  • 보호금융상품등록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주) 대표이사 : 강태윤 사업자등록번호 : 107-88-02971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5, 5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주) (04379)

COPYRIGHT ©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COMPANY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
  • 교보생명(주)
  • 교보증권(주)
  • 교보악사자산운용
  • (주)교보문고
  • 교보정보통신(주)
  • 교보자산신탁(주)
  • 교보리얼코(주)
  • KCA손해사정
  • A&D신용정보(주)
pc 아이콘 내 PC 환경보기
instagram facebook band

라이프플래닛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미래의 가치360˚ 플래닛

2020년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에코어워드 코리아 2018 비지니스 혁신부문 금융분야 대상 웹어워드 코리아 2018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